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신촌전당포 빠르고 편리해요

 

신촌전당포 빠르고 편리해요



안녕하세요
살다 보면 어떤 일이 생길지를 모르고
갑자기 급한 돈이 필요할 일도 생기기 마련이잖아요
제가 딱 그 상황이 왔었는데요

 

 

엄청 큰 돈은 아니지만 학생인 저에게는
꽤 부담스러운 머니가 급하게 필요한 상황이 왔었어요
그렇다고 은/행에서 빌리기에는 소/액이기도 하고
제가 학생인지라 등급도 높지 않아서 빌려줄까 싶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다른 타업체를 이용하자니 이/자 같은 게 걱정 돼서
어쩌나 싶기도 해서 결국 친구한테 부탁을 했어요

 

 

친구 역시 저랑 같은 처지로
주머니 사정이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닌지라 당장
도움 주기가 힘들 거 같다고 도움이 못 돼 미안하다 하더라고요
그러다 친구가 가까운 곳에 신촌전당포 에서 해결하면 어떠냐 하더라고요
듣자마자 뭔가 거긴 좀 무섭다 라고 했거든요 왜 아저씨 같은데 보면
완전 음침한 곳에 무서운 아저씨들 있고 막 그러잖아요
물론 원빈이 있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그건 영화에서나 가능한 일..
자기가 말하는 곳은 그런데 아니라며 얘기를 해주더라고요
자기도 저랑 비슷한 상황에 한번 이용해봤다고 본인이 가본 곳이라
믿을만하다며 같이 가준다 길래 함께 가보기로 했어요

 

 

방문 전에 뭘 맡겨야 하나 하고 생각하다 선물 받고
제 취향이 아니어서 들고 다니지 않는 고가의 가방이랑 시계가 있었거든요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가능할 거 같다고 했고 학교 끝나고 뭐 하면 저녁시간인데
이 시간에도 될까 했는데 알아보니 24시간 운영 중인 곳이라 시간에 구애는 받지 않았어요
학교 근처에 있는 신촌전당포여서 찾아가는 것도 크게 힘들지도 않았어요
여기만 있는 곳이 아니라
서울 전역을 포함해서 전국에 16개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대부금융협회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기업형태로 운영 중인 합법 전당업체라고 하더라고요

 

 

친구랑 같이 도착하고 방문하자마자
어? 여기가 맞나?
이 반응이었어요 진짜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보던
그 무서운 아저씨들이 있는 음침하고 무서운 분위기가 아니라
학원이나 딱 서비스 시설처럼 너무 깔끔하고 예쁘게 잘 되어있어서
정말 친구가 말한 게 사실이구나.. 싶더라고요
원빈 같은 아저씨는 없었지만 훨씬 친절하신 직원 분들이
알기 쉽게 설명도 너무나도 잘 해주셨어요

 

 

금/융/기/관에서 돈 빌리려 하면 이거 준비해오고
저거 준비해라 해서 관련 필요 서류 준비해 가야 할 것도 많은데
착한 신촌전당포는 딱 맡길 담보물이랑 제 신/분/증이면
제가 준비해야 할 것은 끝이에요
이게 제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제 물건을 담/보로
여기서 내가 필요한 만큼 돈을 빌려 받는 것이기 때문에 담보인 것이죠
그런데도 신/용/등/급이랑도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하고 따로 조회과정도 이뤄지지 않으며
이용기록도 남지 않고 연체됐다 해도 등급이 떨어질 염려 또한 없다고 해요
그래서 저 같은 학생이나 주부님들 SIN/용/등/급이 높진 않지만
급한 경우 많이 이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제 담.보!물은 가방이랑 시계였는데요
친구 말대로 취급하는 품목이고
간단한 감점절차랑 시세확인만 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 곳이 노트북 같은 전자기기부터 골프채 같은 고가의 스포츠용품 자전거나
명품시계까지 품목의 제한이 거의 없이 상당히 넓어서 좋았어요 :)
급한 상황에 놓이셨을 경우
소중한 물건 보다는 사용하지 않는 고가의 물건이 있다면
신촌전당포에서 해결하시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장비를 통해 직원 분께서 빠르게 감정해주시고 시세 등
알아보더니 최대 금액을 말씀해주셨어요
너무 다행히도 제가 딱 필요한 금액을 조금 넘어서는 안정적인 액/수가 나왔어요
너무 잘 됐고 신촌전당포가 말씀 드린 것처럼 제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담!보!물로 잡고 money를 빌려주는 전당 형태이기 때문에
이/자가 없는 것이 아닌데요

 

 

그런데 E자가 타 업체보다 합리적이더라고요
그래서 부담 없이 해결하고
제가 일해서 얼른 갚아주고 제 물건을 찾아오면 되더라고요
좋았던 점은 이렇게 감정하고 빌리는 데까지 30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는 거에요
따로 제가 준비할 것도 없었고요 저와 같은 처지라면 이용해보시는 것도
스마트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