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일 관리

구로디지털단지역체형교정은 S바디워크에서!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비슷하겠지만
저는 업무시간 내내 자연스럽게 다리를 꼬거나
아빠 다리를 하고 앉아서 일하다 보니까
어느 날부터 다리에 부종도 심해지고
골반부터 시작해서 등까지 아프더라고요

한번씩 너무 아파서 앉아있기에도 불편해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니
제 잘못된 자세 때문에 골반이 틀어져있고
그것 때문에 다른 곳까지 아픈 거라고 하시는 거예요
평소에 서 있을 때도 무의식 중에 짝다리로 서있었는데
그것도 굉장히 안 좋은 자세라고 하셨어요

 

 

도수치료를 진행하면서 자세를 바로 잡을 수 있는
운동을 하라고 의사선생님이 권하셨는데
제가 운동이라고는 헬스클럽에서 러닝 머신만
죽어라 해본 게 다여서 어떤 운동이 좋을지
여쭤봤더니 평소 자세를 바로 할 수 있고
앉아있거나 서 있을 때의 습관을 고칠 수 있는
운동을 권하시면서 필라테스를 추천해주셨어요
필라테스의 원래 목적이 치료라고 하셨어요

 

 

알아보니 필라테스가 바른 자세를 잡는데도 좋고
특히 여자들에게 좋다고 해서 필라테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을 알아보게 됐어요

회사가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이기 때문에
구로디지털단지역체형교정으로 검색해봤는데요
일단 저는 퇴근 후에 운동을 할 계획이고 집에도
가야되기 때문에 교통을 많이 염두 했어요
지금까지 꾸준히 다니고 있는 에스바디워크필라테스를
선택한 건 제일 큰 이유가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도보로 10분내외의 거리로 가깝고 
회사에서 교차로 하나만 건너서 버거킹 건물 4층이기때문에
퇴근하고 가기 딱이었죠
또 시간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야 해서 
이곳으로 선택한 것이기도 해요

 

 

후기 글들을 보니 강사분들이 전문자격을 가지고 계시고 
경력도 상당하신 분들이어서 
구로디지털단지역체형교정으로는 
여기가 나한테 맞겠다 싶었던 거죠

마침 같은 팀 동료도 저랑 같은 증상이 있어서
제가 알아보고 등록한다고 했더니 자기도
구로디지털단지역체형교정으로 알아보고 있었다고 
같이 가자고 하더라고요
혼자 하게 되면 어색할 것 같았는데 동료도 같이한다니
얼른 오케이하고 같이 방문하게 됐어요

 

 

동료도 필라테스는 처음이지만 주변에서 워낙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하고 싶었대요

퇴근하고 동료하고 교차로 건너서 방문했는데요
혹시 길을 잘 모르시거나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들은
구로디지털단지역 2번출구로 나오셔서 도보로 조금만
이동하시면 바로 보여요!
물론 자차로 오셔도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도 안하셔도 되고요

 

 

처음 들어갔을 때 보이는 실내가 넓고 깨끗해 보였어요
실장님이라는 분이 동료와 저 둘을 
상담실로 안내해 주셨는데요

필라테스도 기구 종류가 다양해서 바디측정을
정확히 하고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을 해야 한다고
하셔서 동료와 바디측정을 먼저하고 난 다음에
자세한 상담을 받았어요

 

 

동료와 둘이 할거라서 그룹PT로 등록을 하고
운동하는 날 둘이 회사도 칼퇴근하고
바로 와서 탈의실로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고 조금 기다렸어요 
깔끔하고 넓어서 여러 명이 이용하기에도 무리가 없고
기본적인 건 다 준비 되어있어서 불편하지 않고 좋았어요

구로디지털단지역체형교정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동계획을 해주시는데요
100% 기구필라테스를 기본으로 해서 수업을 진행해요

 

 

시간도 개인에 맞춰서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요일에 오는 것도 좋지만 때에 따라서
시간조정하기에도 좋아서 내가 편한 시간에
등록하고 운동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 참! 그룹PT는 6명 소수정예로 하는데요
6명중에 1명만 수업에 참석했다고 하더라도
예외 없이 수업을 진행한다고 하세요
그만큼 다른 사람이 안 왔다고 저도 수업을 못하는
불편함이 없으니 더 좋았죠

 

 

전문적으로 필라테스를 하는 곳이어서 그런지
기구들이 굉장히 종류가 다양하게 많았는데요
강사님이 하시는 대로 열심히 따라하니까
저도 모르는 새에 땀도 나고 꽤 힘들었어요
평소에 운동을 잘 안 해서 일수도 있지만
강사님이 필라테스는 원래 안 쓰던 근육까지
쓸 수 있는 운동이라 처음 배울 때는 근육통까지
올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그 말이 틀린 게 아니라
몇 일 동안은 근육이 나 좀 살려달라고 비명을
지르는 것처럼 아팠어요

 

 

물론 지금은 오히려 수업에 빠지면 괜히
찝찝하고 몸이 개운하지도 않고 할 정도로
익숙해져서 오히려 얼른 운동하는 날이 돼서
가고 싶을 정도예요

혼자 운동하게 되면 운동하러 가는 것 자체가
나태하게 될 수도 있는데 둘이서 다니니까
서로 안 빠지게 체크도 해주고 해서
이제까지 한번도 수업에 빠진 적은 없답니다

 

 

제 별명이 걸어 다니는 맥주병인데 필라테스를 하면서
유연성이 생겨서 몸 움직임도 많이 부드러워졌다고
주변에서 그러더라고요!

저처럼 구로디지털단지역체형교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시라면
가격 부담없이 등록하실 수 있어요!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저렴했거든요
이런저런 걱정 마시고
내 몸을 위해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