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일 관리

연수동 필라테스 덕분에 삶의 질이 올라간다

 

연수동 필라테스 덕분에 삶의 질이 올라간다



안녕하세요
몸매관리로 운동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요즘 필라테스를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원래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 생각하고
마른 몸매로 살았는데,
운동도 잘 안하고 맨날 누워있고 ㅋㅋ
먹는 건 또 육식주의에 기름진 것만 좋아하고
외식이 잦다 보니 마른 체질은 개뿔 ㅠㅠ

어느 샌가 뒤룩뒤룩
살쪄있는 뚱뚱한 내 모습을 보게 됐어요
체중계에 뜨는 숫자가 초면인 사태가 자꾸 일어나서..
무슨 운동을 할까 고민하다가 환상을 품어왔던
필라테스를 배우기로 결심하고
친언니랑 같이
연수동 필라테스를 등록하고 왔답니다!

 

 

역시 운동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살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뭐랄까
제 기준에서는 체중이 많이 늘었지만 남이 봤을 때는
아직 날씬한 몸으로 보는 정도의 몸이라서
음 쉽게 말해
맘놓고 먹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는 표현이 더 맞을 것 같아요

 

 

집에서 가까운 곳이라서 다니고 있는데
운동과 직장은
역시 집 가까운 곳이 최고인 것 같아요!
연수동필라테스 첫인상은 굉장히 넓고 깨끗하다 였어요
그리고 강사님들이 정말 친절하시답니다
매일매일 웃는 얼굴로 맞아주셔서
운동하러 가면 들어가는 동시에 기분이 좋아져요 :)

 

 

이 곳은 100프로 기구 필라테스로 진행이 돼요
젤 처음 시작할 땐
연수동 필라테스라는 운동 자체를
처음 해보는 거였기 때문에 낯설기도 하고
안 쓰던 근육을 쓰려니 힘들었는데,
지금은 익숙해져서
곧잘 따라 하고 즐기면서 하고 있답니다.
필라테스가 비싼 곳들은 많이 비싼 편인데,
같은 운동 하는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저는 굉장히 저렴하게
운동을 하고 있는 거더라고요

그러면서 서로
'너네도 이 기구 있어?' '이것도 있어'
하다 보면 저렴하다고 해서 다른 곳보다 기구가
없다거나 프로그램이 부실하다거나 그런 것도 없어요

 

 

강사님들이 모두가
전문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고,
저희는 그룹PT를 하고 있는데 그룹이라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바글바글하게 운동을 하는 게 아닌
정원이 6명인 소수정예로 진행되고 있어서
운동을 하기에 딱 적당해요

다른 사람들과 운동을 함께 하면 좋은 점이
내가 근력이 어느 정도인지
비교하며 체크를
할 수도 있다는 점이었어요
저는 첨에는 근력이 다른 분들에 비해서
굉장히 약한 듯 했는데, 예전보다는 훨씬
근력이 생긴듯해요

 

 

그룹레슨은
1명만 참석을 해도 그대로 진행해요
아무래도 비 오고 날씨 궂은 날엔 운동가기 귀찮잖아요?
참석률이 저조했던 날엔 언니랑 저랑 둘이서만
들었던 날도 있긴 있었답니다:)

 

 

연수동필라테스 수업은
시간표 보고
편한 시간에 예약해서
수업을 들으시면 되는데 내 스케줄에 맞춰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제가 에스바디워크필라테스
동춘점을 편하게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에요

최대 주 3회까지
수업에 참여 할 수 있거든요.
딱 3회가 적당한듯해요

어차피 주말엔
운동을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ㅋㅋㅋ
5일 중에 나가야 하는데 솔직히 퇴근하고 운동하러
가는걸 마음먹기가 쉽지 않거든요
피곤해서 당장
집에 가서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죠,,
막상 가면 재밌는데 가는 걸 마음 먹기가 ㅎㅎ
만약 주 4회였으면 못나갔을 것 같아요

뭔가 주 2회는 적은 거 같고
주 3회가
제 기준엔 적당해요!

 

 

예전엔 유연성도
어느 정도 있고 나름 괜찮았는데
몸이 점점 굳어서 그런지 바렐 운동도 힘들었어요
근데 지금은 예전의 제 유연성을 천천히
찾아가는 중이랍니다

저 정말로
열심히 하고 있거든요 ㅎㅎ
언니랑 하니까 더 재밌고 좋은 것 같아요

 

 

일주일에 3번씩은
언니와 함께 연수동필라테스에서 운동하고
근처에 있는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들이키면서
집에 오는 게 일상이 되었는데 뭔가 삶의 질이
초큼 높아졌다고 할까? ㅎㅎ

맨날 집에 앉아서
먹고 앉아있고 하는 게 일상이었는데
이렇게 운동하고 그러니까 움츠러들었던 몸도
펴지는 느낌이고,
자세도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이제 겨울이고
더욱 몸이 움츠러드는 날씨인데
운동 결정 못하시는 분들 필라테스 꼭 해보세용!
연수동필라테스 알아보시는 분들 계시다면
S바디워크 강추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