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일 관리

낙성대 필라테스 에스바디워크필라테스 즐거운 나날들

 

낙성대 필라테스 에스바디워크필라테스 즐거운 나날들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요즘 들어 몸도 그렇고 마음도 그렇고

한결 가벼워지고 있는 이 기분!!

 

하지만

 

이건 단지 저의

기분 탓만은 아니라는 사실 ㅎㅎ

실제로 운동을 시작한 후로 정말 몰라보게

살도 많이 빠졌거든요!!

 

 

 




건강관리를 위해

난생처음

운동이라는 것을 본격적으로

배우게 됐는데 사실 제가 그 흔한 헬스장도

한 달도 못 다니고 그만두곤 했었거든요 많이 가면

10번 정도 나갔나..?ㅋㅋ 돈만 버렸었죠

 

이랬던 제가 요즘

필라테스로

하루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제 모습을 보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그러다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요즘 부지런히 다니고 있는

S바디워크필라테스 서울대입구점을 잠깐

소개해드릴까 해요~

 

 

 




남들은 사무직이

앉아서 일하니까 편하겠다 하는데

컴퓨터 앞에서 하루 종일 앉아있다 보면 어깨도

뻐근하고 목도 결리고 너무 아프답니다ㅠ

 

백조였다면

아파도 아프단 말도 못하고

그냥 넘겼을 테지만 이건 직업 병이었고

최근 들어 더 뻐근하고 아픈 것 같아

병원에 가게 됐는데

 

 

 



 

선생님께서

어깨와 목 결림은 비대칭의

문제도 있지만 거북목이 심해서 이대로

방치하다가는 디스크 올지도 모른다고 평소에

바른 자세로 생활하라면서 겁을 잔뜩

주시더라구요..ㅠ

 

도수치료??

그건 비싸기도 비싸고

직업상 야근하는 경우도 많아

시간상 힘들겠더라구요

 

이것저것 알아보다

기구 필라테스가 다이어트는 물론

체형관리에도 좋다는 얘기를 들어 트레이너인

친구한테 추천 받아 맘먹고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했죠

 

 

 




낙성대 필라테스로

유명한

에스바디워크필라테스는

100% 기구를 활용하여 배울 수 있는 센터로

시설이나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갖춰져 있다 보니

회원관리도 잘 되고 있는 것 같아 등록하고

부지런히 다니는 중이에요

 

 

 




일반적으로

필라테스라고 하면 여성분들이

최근 들어 많이 배우는 운동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요즘에는 부부와 연인도 함께 배우러 오고

그러더라구요

자매는 말할 것도 없고.

 

특히 낙성대필라테스가 좋았던 게

수업이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룹PT의 경우 6인 정원제한 소수정예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이때 수업예약자가 1명일지라도

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확실히 부담도 덜하고

이땐 1:1로

받을 수도 있어서 좋아요

프라이빗한 스튜디오라고도 할 수 있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필라테스는

다소 생소했던 운동이라 할 수 있는데

여자 연예인들 몸매관리 방법으로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거론되면서 최근 그 인기가 더욱

높아졌는데요

 

저도 제가

낙성대필라테스를 다닐 거라고

전혀 상상도 못했어요 운동 자체를 싫어하니..

근데 막상 배워보니 생각했던 것들과는

다르긴 다르더라구요

 

 

 




게다가 성인들만

배울 거라는 저의 편견을 깨고

어린아이들부터 고등학생, 대학생, 성인에

중장년층까지 연령대도 다양했어요

 

특히 시간도

학원시간처럼 딱딱 맞춰서

이땐 무조건 이걸 들어야 하는 게 아니라

내 시간에 맞춰 가능한 시간대로 예약한 다음

방문해서 수업을 받으면 되는 거라

편하더라구요

 

 

 




왜 흔히들

“몸 만든다”라고 얘기하는데

이번에 제가 필라테스를 배워보니 이런

말을 왜 하는 건지 알겠더라구요

 

강사님들의

몸매를 볼 때면 나도 저렇게

빨리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데

처음엔 제가 워낙 알아주는 몸치라 과연 운동을

잘 따라 할 수 있을까? 싶기도 했어요

 

근데 막상 해보니

점점 몸이 유연해지고 있는 게

몸으로 직접 느끼니까 마냥 신기하더라구요

요즘엔 승모근을 없애고 예쁜 어깨라인을 만드는 게

이번 달 저의 새로운 목표랍니다~!!

 

 

 

 

 

 

갓 시작했을 땐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다 보니

전체적으로 균형과 근력을 키우는데 집중했는데요

배우면서 하나하나 설명 듣고 리포마, 바렐,

캐딜락, 체어 등

기구 사용법도 익히다 보니까

자연스레 아는 게 많아지더라구요~ ㅎㅎ

 

아는 게 많아진 만큼

욕심도 나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살도 빠지고~

무엇보다 하루 종일 통증이 느껴졌던 어깨, 목도

가볍게만 느껴지는 게 만족스러웠어요

 

 

 




집, 지하철역이랑 가까워

다니기 편하고

6개월 등록기준으로 한 달에 9만원대의

합리적인 금액이라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벌써

다닌 지도 5개월이 다 되가네요

 

참고로 운동시작 전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몸 상태를 체크하는데

결과치에 따라서 그에 적합한 운동을 권해주시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필요한 운동으로

배울 수 있어요~

 

 

 




꾸준하게 계속해서

다닐 생각으로 등록하게 된 낙성대필라테스!

이번을 계기로 나도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구나 하는

의지가 약한 모습도 이겨냈고! 필라테스에 대해

많은 걸 알게 되는

보람찬 경험을 하고 있네요 :)

 

자세관리라는

뚜렷한 목표가 있다 보니 쉽게

그래 하지 뭐 하고 시작할 수 있었는데

시작해보니 역시 좋더라구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낙성대필라테스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전문적인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님께서 차근차근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꼼꼼하게 체크해주셔서 훨씬 수월하고!

예전엔 단순하게 마르기만 하면 몸매가

예쁘다 생각했는데

탄탄하고 예쁜 바디라인은

강사님들의 라인처럼 따로 있다는 거!!

 

 

 

 
 
 
이상적인 라인이 뭔지 이제
제대로 알았으니
꾸준히 노력하는 수밖에 없겠죠?!
나의 승모근이 보이지 않는 그날까지 파이팅!!